개인 사업자 주소 이전, 변경, 고려사항까지 3분 총정리!

2024-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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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 사업자 주소' 이전하는 방법

5분만에 할 수 있는거 아세요?

개인 사업자 주소 이전 방법

개인 사업자 주소는 여러가지 경우에 이전을 하게 됩니다.

처음 등록을 할 때 입력한 주소지가 아닌 새로운 주소지를 찾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1. 집주소로 등록해서 개인정보 유출 위험이 있는 경우

2. 기존의 사무실을 임대하기 위한 유지비가 너무 많은 경우

3. 기존 이용하던 사무실 임대 계약이 만료된 경우


이외에도 여러가지 상황들에 주소를 변경해줘야 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상황에서 손쉽게 모바일로

개인 사업자 주소 이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5분만에 하실 수 있으시니까!

순식간에 알아보시죠!



개인 사업자 주소 이전 변경 및 비상주 고려사항 총정리!

개인사 사업자 주소 이전 이유

개인 사업자 주소 이전을 해야하는 이유

집 주소로 사업자 등록하셨다면, 개인정보 유출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처음 사업을 시작하실 때,

거주지로 사업자 주소를 신청하시곤 합니다.


​집주소로 신청을 하시면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지만,

여러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큰 두가지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랜드 전문성 하락

사무실 주소지는 사업(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입니다.

비즈니스 미팅을 하는데,

거래처 명함에


주소 : 서울시 00구 00로 00아파트 101동 805호


사무실 주소가 이렇게 적혀있으면

어떤 생각이 드실까요?

아무래도 사업의 전문성이 없어 보이게 되겠죠?

괜히 문제없는 비즈니스인지 한 번 더 확인하게 되실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무실 주소지는

전문성이 있어 보이는 곳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2. 개인정보 유출

대부분의 업종은 '사업자 번호'만으로

사무실 주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내 집주소가 노출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처음에는 집주소로 신청하셨다가

다른 주소로 옮기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개인 사업자 주소 이전 신청 방법

홈택스에서 '개인 사업자 주소 이전' 신청하기

원래 개인 사업자 주소가 이전된 경우,

세무서에 직접 방문해야 사업자 주소 변경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온라인 홈택스에 접속해서 손쉽게 이전 신청 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에서 주소 변경 신청을 하신후에 다시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법인의 경우 주소 이전에 필요한 서류가 많고, 과정이 복잡해서 직접 세무서를 방문해 주시는 것이 훨씬 편하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에서 개인 사업자 주소 이전을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이버에서 홈택스를 검색하고, 홈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1. 네이버에서 홈택스를 검색하고, 홈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왼쪽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2. 왼쪽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공동-간편-금융인증서를 클릭하고, 간편인증(민간인증서)로 로그인해줍니다.

3. 공동-간편-금융인증서를 클릭하고, 간편인증(민간인증서)로 로그인해줍니다.

4. 오른쪽 상단에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4. 오른쪽 상단에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사업자등록 정정(개인) 으로 들어갑니다.


5. 국세증명-사업자등록-세금관련 신청/신고 >

사업자등록 신청-정정-휴폐업 >

사업자등록 정정(개인) 으로 들어갑니다.


6. 사업자 등록 번호 입력 및 소재지 정정을 누르고 변경된 주소지를 입력합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는 것이 어렵지, 들어가기만 하면 5분만에 개인 사업자 주소 이전 가능합니다!



​주의 사항

완료 전 [사업장 주소지 및 임대차 내역 임대차 계약서 업로드]를 해야만 해요.

새로운 사업지를 운영할 소재지에 대한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 서류가 제출되지 않으면 절차가 완료되지 않아

새로운 개인 사업자등록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비상주로 개인 사업자 주소 이전 시 고려 사항

비상주로 개인 사업자 주소 이전 시 고려 사항

비상주를 신청할 때, 알고 계셔야할 고려 사항들이 있습니다!

비상주는 사무실을 계약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알아야할 것도 많고, 신경써서 챙겨야하는 것들도 많습니다.


아래 조건들만 신경쓰시면,

실패하지 않고 비상주 사무실을 고르실 수 있으실겁니다.



1. 현장실사*회의실 고려 사항


✅ 현장실사 진행 시 공간 사용 가능 여부

✅ 월 1회 회의실 사용 가능 여부

✅ 회의실 이용 시 공용공간 사용 가능 여부



2. 믿음직한 비상주 계약 고려 사항


✅ 24시간 비상주 계약 절차 가능 여부

✅ 경제적인 비상주 월 사용금

✅ 법인사업자 전환 시 추가금 여부



3. 우편사서함 관련 고려 사항


✅ 우편물 보관*알림 서비스

✅ 우편물 수령 절차 편리성

✅ 무료 우편물 택배 발송 서비스



이 조건들만 전부 고려하셔도

실패하지 않고 비상주 업체 선택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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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건이 너무 많아서 찾기가 어려우실 것 같나요?

위에 소개드린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업체를 찾으시나요?


꼼꼼하게 둘러보셔도 저희 비스테이션 이용하시게 될겁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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